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결혼이주여성·일반여성 대상 9주간 제과제빵 교육 진행
예산군가족센터는 지난 4일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더본과 함께하는 기초요리과정’ 프로그램을 요리 경연대회와 함께 마무리하며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과제빵 교육은 관내 결혼이주여성 8명과 일반여성 4명을 대상으로 2월 7일부터 4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9회에 걸쳐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운영됐다.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문 요리시설을 갖춘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으며,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중심의 수업으로 휘낭시에, 에그타르트, 스노우딸기 티라미수, 누네띠네 등 다양한 제과 메뉴를 실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마지막 회차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요리 경연대회를 진행했으며, 모든 참가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해 의미를 더했다.
한 참여자는 “배운 조리 방법으로 가족과 아이들에게 디저트를 만들어줬더니 칭찬을 받아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저트 만들기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최재구 군수는 “교육 종료 후 수료증 수여를 통해 참여자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참가자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센터는 한국어 교육, 방문 교육, 아이 돌봄 지원, 공동 육아 나눔터 운영 등 30여 개의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가족센터(041-339-8383∼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