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 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
민원 신청 시 민원인이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처리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
구비서류 정보열람은 민원인의 동의하에서만 이루어지며, 정보열람 내역은 본인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됩니다.
민원 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소요되는 교통비, 서류발급비용, 시간낭비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민원인이 제출 서류준비를 위해 다수의 행정기관 직접 방문
민원인 : “제출 서류가 너무 많잖아. 불편해!” ,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해서 너무 힘들어!!”
민원인이 제출서류준비를 위해 다수의 행정기관 직접 방문
민원인이 제출서류 간소화 및 기관방문 횟수 대폭 감소
민원인 : “이젠 구비서류를 직접 준비 할 필요가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