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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공동이용 안내

행정정보 공동이용

민원인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 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편리하고 안전하고 경제적입니다.

편리

민원 신청 시 민원인이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처리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

안전

구비서류 정보열람은 민원인의 동의하에서만 이루어지며, 정보열람 내역은 본인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됩니다.

경제적

민원 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소요되는 교통비, 서류발급비용, 시간낭비 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34개 보유기관에서 164종 공동이용정보 제공 이제는 국민이 편리해졌습니다.
As-Is

민원인이 제출 서류준비를 위해 다수의 행정기관 직접 방문

As - Is 관련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As-ls

민원인 : “제출 서류가 너무 많잖아. 불편해!” ,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해서 너무 힘들어!!”

  • 중앙기관, 시도, 시군구 ↔ 민원인 : 신청 서류 준비
  • 민원인 ↔ 행정기관 : 신청 서류 제출

민원인이 제출서류준비를 위해 다수의 행정기관 직접 방문

To-Be(행정정보 공동이용)

민원인이 제출서류 간소화 및 기관방문 횟수 대폭 감소

To-Be 관련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To-Be (현재)행정정보 공동이용

민원인 : “이젠 구비서류를 직접 준비 할 필요가 없네!!”

  • 중앙기관(A 공동이용 정보제공), 시도(B 공동이용 정보제공), 시군구(C공동이용 정보제공) ↔ 행정정보 공동이용센터
  •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정보열람동의 신청을 합니다.
  • 행정정보 공동이용센터에 수집된 정보들을 행정기관을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민원인이 제출서류 간소화 및 기관방문 횟수 대폭 감소

기관별 구비서류 정보 현황 (2022년 8월말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