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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평가)에 따라,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합니다.
□ 평가 개요
ㅇ 평가주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ㅇ 대 상: 307개 기관(중앙 47, 광역 17, 기초 226, 교육청 17)
ㅇ 평가기간: 2023. 9. 1.~2024. 8. 31.
ㅇ 평가지표: 20개(일반민원 10, 국민신문고 5, 고충민원 5)
ㅇ 등급산출: 중앙·광역·기초지자체별 상대평가
※ ‘가’등급(상위 10%이내), ‘나’등급(10%초과~30%이하), ‘다’등급(30%초과~70%이하), ‘라’등급(70%초과~90%이하), ‘마’등급(90%초과)
□ 평가결과: 「나」등급
평가항목 |
기관 종합등급 |
민원행정 관리기반 |
민원행정 활동 |
민원처리 성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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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2. 민원제도 |
3. 국민신문고 |
4. 고충민원 |
5. 민원만족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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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등급 |
나 |
가 |
다 |
가 |
나 |
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