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여명 참여한 화합과 소통의 시간 마련
예산군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제민)는 ‘다양한 가족이 함께하는 예산사과체험 행사’를 지난 9일 은성농원에서 다문화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과파이 만들기, 와이너리 투어, 사과따기 등 체험 및 바비큐 파티를 통해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과자세트, 휴지 등 다양한 선물을 나눠주는 등 참여한 가족 모두가 서로 친목을 다지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바비큐와 스파게티도 맛있었다”며 “특히 사과 앞에서 찍은 가족사진을 보니 오늘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정제민 민간위원장은 “다문화가족들이 즐겁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이 크고 기쁘다”며 “함께 준비해주신 고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러분과 고덕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위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택규 고덕면장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구성원인 다문화가정이 가족들과 화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 살기좋은 고덕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