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노인지도자 역량 강화 및 경로당 회계관리 능력 향상 도모
(사)대한노인회 예산군지회(지회장 박상목)는 2월 18일부터 27일까지 관내 노인회 경로당 회장, 총무를 대상으로 노인지도자 양성 및 회계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번 교육은 총 12개 읍면 13개 분회를 지역별로 나눠 △18일 예산읍1·2, 응봉면 △20일 대술면, 신양면, 광시면, 대흥면 △25일 삽교읍, 덕산면, 봉산면 △27일 고덕면, 신암면, 오가면 등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노인 지도자로서의 덕목과 역량을 높이고 경로당 회계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되며, 노인 지도자 양성 및 회계 교육은 경로당 회장·총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진행됐다.
경로당 회계 교육에서는 운영보조금 회계처리 절차, 경로당 장부 관리 및 운영 관리주의 사항 등을 설명하고 운영비 지출에 꼭 필요한 내용을 자체 제작한 교육자료로 배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경로당 회장은 “경로당 보조금 사용 방법 및 회원 관리에 대해 궁금증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며 “경로당 운영에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많은 어르신이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경로당을 활성화하고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