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의 가장 핫한 곳은 어디!?
놓치면 아쉬운 예산 핫플레이스를 소개합니다.
예산시장과 삽교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예산시장은 100년 넘는 전통을 가진 시장으로 한때 유명했던 시장이지만 1990년대 이후부터 활기를 잃어갔다.
이에 예산군은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수년간 힘썼고, 2023년 예산시장 장터광장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장터광장에서는 지역 맥주와 통돼지바베큐를 주제로 맥주축제가 열리기도 했다.
삽교시장은 예산의 8미중 하나인 곱창을 활용해 곱창특화거리로 변신했다.
예산시장과 삽교곱창특화거리는 예산여행필수코스가 되었고 외지에서도 많이 찾는 예산 핫플레이스이다.
SNS에서 핫한 그 곳
새로운 곳으로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설렌다.
예산시장과 삽교곱창특화거리를 찾는 관광객의 마음도 그렇지 않을까 싶다.
행복한 순간을 남기기 위해 사람들은 사진도 찍고 글로 남기기도 한다.
이건 무언가의 기록일 뿐 현장에서 느껴지는 행복한 순간을 그대로 담기엔 힘들다.
기록에 열중하느라 순간을 놓치지 말고 그 순간을 충분히 즐기길 바란다.
예산시장·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예산상설시장은 더본코리아의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다. 옛 시설물을 활용해 전통시장의 분위기는 살리고, 화장실과 주차장 주문시스템과 같은 시설물은 현대화하여 추억을 찾는 중장년층과 이색 즐길거리를 찾는 청년층 모두를 매료시키는 시장으로 다시 거듭났다. 예산군민에게는 물론 타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관광지가 된 예산시장은 청년창업과 경제활성화를 통해 소외된 전통시장을 살릴 수 있음을 보여주는 모델이 되었다.
예산시장·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예산 맥주페스티벌은 독일의 옥토버페스토(Oktoberfest, 독일의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축제)처럼 지역의 전통적인 맥주축제로 자리잡길 바라며 예산시장 장터광장에서 열린 축제이다. 지역 맥주와 통돼지바베큐를 테마로 개최 이전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 맥주페스티벌은 모든 식음료 가격이 적정가격으로 책정되어 지역 축제도 비싸지 않고 맛있다는 것을 보여준 축제다.
예산시장·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1917년에 문을 연 삽교시장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시장으로, 2018년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개선사업’에 선정되고
‘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삽교곱창특화거리로 다시 태어났다. 시장 곱창집은 허름하다는 생각은 NO! 삽교곱창특화거리에
입점한 6개 점포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 등급 심사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
6개 점포 모두 실내·야외 자리가 있고, 날씨 좋은 날에 야외 자리는 인기가 많아 대기가 있을 정도다.
삽교곱창특화거리·충남 예산군 예산읍 형제고개로 967
열심히 먹고 즐기는 여행
입 안 가득 행복을 전하는 예산 핫플레이스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