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10-13 조회 109
첨부
jpg 파일명 : 3.예산군보건소 전경.jpg 3.예산군보건소 전경.jpg [0.977 mbyte] 바로보기
  • 3.예산군보건소 전경
이전 다음
치매관리 사업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예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제14회 치매극복의날 기념행사’에서 2021년 치매관리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청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월 30일 밝혔다.

예산군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상황에서도 치매예방관리사업의 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해 비대면 치매예방교실을 마을 방송을 통해 운영했으며, 인지건강을 위한 경로당별 인지향상 프로그램을 외부 강사를 통해 활발히 운영 중이다.

또한 치매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치매진단 협력의사를 추가 위촉해 치매상담 및 진단을 위한 치매안심센터 방문 예약일을 단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저하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기억지켜드림’ 프로그램을 운영 시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모셔오는 송영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특히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발견을 위해 고위험군에 대한 선별검사를 집중 실시 중이며, 협약병원을 통한 감별 검사비 지원 및 전 군민 치료비지원을 확대 실시하고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맞춤형 치매관리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실
담당자 :
정민희
연락처 :
041-339-7143
최종수정일 :
2020-11-12 14:3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