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수도권 공공기관, 예산군 매력에 ‘흠뻑’ 빠져!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수도권 공공기관, 예산군 매력에 ‘흠뻑’ 빠져!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03-29 조회 245
첨부
jpg 파일명 : 이용붕 부군수와 군 관계자들이 공공기관을 찾아 유치 홍보를 펼치는 모습01.JPG 이용붕 부군수와 군 관계자들이 공공기관을 찾아 유치 홍보를 펼치는 모습01.JPG [0.419 mbyte]
  • 이용붕 부군수와 군 관계자들이 공공기관을 찾아 유치 홍보를 펼치는 모습01.JPG
이전 다음
기관 특성을 충분히 파악한 맞춤형 홍보전략 돋보여

예산군은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밀도있는 공공기관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공기관 TF 유치단장인 이용붕 부군수는 25일 서울시 소재 산업·지적재산 분야 공공기관을 방문해 예산지역 입지여건에 대해 홍보했다.

이번 방문은 혁신도시 시즌1에 참여했던 전문가 자문을 받아 예산군의 비전인 산업형 관광도시 건설에 연계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산업·지적재산·관광분야 등의 기관을 대상으로 군 최고위 간부가 직접 홍보에 나선 것으로, 산업기술 혁신기반 조성을 담당하고 종사자수가 약 500명에 달하는 H기관 등 유치 시 지역발전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기관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군은 이번 홍보기간에 부군수 뿐만 아니라 각 부서장들이 소위 유치전략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충남혁신도시만의 최대 강점인 수도권과의 접근성 △서해선 복선전철과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등의 편리한 광역교통망 구축체계 △대규모 공동주택 건설 등의 쾌적한 정주여건 △도청 소재 신도시이자 충남행정중심도시로의 미래비전 △이전 공공기관 및 임직원을 위한 50여개의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시책 등을 소개하는 등 밀도 있는 설명을 통해 입지여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공기관 유치 확률을 높이기 위해 스나이퍼 전략을 구사하는 가운데 기관 하나하나의 특성을 분석하고 면담자를 선별 요청해 홍보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개되는 유치전략에도 차별화된 방법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