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경로당에 식기세척기 시범보급 시작!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 경로당에 식기세척기 시범보급 시작!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1-05-03 조회 237
첨부
jpg 파일명 : 04_경로당에 설치된 식기세척기02.jpg 04_경로당에 설치된 식기세척기02.jpg [0.131 mbyte] 바로보기
04_경로당에 설치된 식기세척기02

관내 13개소 경로당에 우선 보급향후 추가설치 지원

 

예산군은 관내 13개소 경로당에 가정용 식기세척기를 4월 마지막 주부터 시범 보급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012월말 기준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총 24600여명이며, 이는 군 전체인구의 약 30.7%에 달하는 수치로 군이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경로당 이용 인원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이로 인해 군에서는 어르신들의 주요 생활공간인 경로당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 왔다.

 

올해는 기존 경로당 내 식사 후 설거지로 인한 불편함을 덜어드리기 위해 식기세척기를 지원해 경로당 어르신에게 여유로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올해 시범적으로 관내 13개소 경로당에 식기세척기를 지원하며, 향후 목표량을 늘려 추가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 군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내 식사가 불가능하지만 백신 예방접종에 따른 코로나 종식으로 가까운 시일 내 일상생활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어르신들께서 식사를 하신 뒤에도 설거지의 부담 없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에 식기세척기를 지원키로 결정했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안락한 노후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