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관광

닫기
군민의 목소리를 담아 약속을 기억하는 예산군수 황선봉입니다.
2016년 송년사 글의 상세내용

『 2016년 송년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6년 송년사
부서명 기획담당관 등록일 2017-01-04 조회 3002
첨부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2016년의 모든 아쉬움을 뒤로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올 한해를 잘 마무리 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그동안 군정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고맙고 감사한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면 그 어느 때 보다도 우리나라가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 극심한 가뭄과 조류독감 등의 시련이 있었습니다만 새로운 도전을 통해 튼튼한 지역발전의 기반을 다져 왔습니다.

먼저 ‘2016 예산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 2016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산림문화박람회 등 주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230만명의 관광객이 우리 군을 다녀가 예산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1,321억원의 2017년도 정부예산을 확보했으며 공모 사업에서도 93개 분야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그리고 서부내륙권 광역관광개발 사업 인 ‘예당호 착한농촌 체험 세상’ 사업이 2017년 정부예산에 반영되어 2021년까지 총 455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예당호 출렁다리 설치 사업도 정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예당호의 느린호수길 조성과 함께 개발하여 우리군 관광산업이 일대 변화하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올해 각종 대외기관 평가에서도 국무총리 표창, 한국산업대상 등 70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수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우리 한반도에서 멸종 된지 45년 만에 자연에서 황새 2마리가 우리군 황새공원에서 부화하는 성과를 거두어 한일 국제 환경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내포신도시 복합커뮤니티 시설을 준공하는 한편 892세대 공동주택도 순조롭게 건축 중이며 초․중․고등학교가 2018년에 개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군정 성과는 혼자가 아닌 우리 모두 함께 노력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는 우리 예산군을 산업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충남의 새로운 중심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했습니다.

그동안 예당호 개발을 시작으로 덕산온천과 수덕사, 추사고택 등을 정비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각오와 다짐으로 우리 군을 산업형 관광도시로 만들어 활기찬 예산의 미래를 열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그동안 이룬 성과를 토대로 새해에도 우리 공직자 모두는 새로운 예산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6년 12월
예 산 군 수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군수실_주요연설문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