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첨부 정보제공

제목 예산군,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 개최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2-14 조회 287
첨부
jpg 파일명 : 황선봉 군수가코로나19 예방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주재하는 모습.jpg 황선봉 군수가코로나19 예방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주재하는 모습.jpg [0.585 mbyte] 바로보기
  • 황선봉 군수가코로나19 예방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이전 다음
- 코로나19 예방 이행실태 점검 결과보고 및 철저한 대응 당부 -

예산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14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의 국내외 확산 및 군민 안전에 대한 염려가 증가하는데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황선봉 군수 주재로 각 실과 및 부서장,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 이행실태에 대한 점검 및 주요 건의사항, 향후 추진계획 공유와 당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2개 읍·면의 마을회관, 경로당, 공중화장실,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여부, 손소독제와 손세정제 비치여부, 홍보물 게시여부 등의 감염증 예방 이행실태를 점검한 바 있다.

군은 점검 시 지적된 방역소독약품 및 방약물품 부족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배부키로 결정했고, 방역인부에 대한 소독요령과 약품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은 보건소에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군은 위기경보 단계별 재난상황 변화에 따라 대책본부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코로나19에 대해 모든 부서가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과 조치에 나서기로 했으며, 주민생활 안전 대책과 사회 안정 분위기 조성, 언론매체를 활용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나서기로 했다.

황선봉 군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방역 및 소독약품 비치 등의 점검을 철저히 해주기 바란다”며 “전 부서가 협력해 코로나19 확산 차단 노력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