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예산군

닫기
예산군보건소,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해명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예산군보건소,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
작성자 기획담당관 등록일 2020-05-22 조회 58
첨부
jpg 파일명 : 보도자료02_예산군보건소 전경.jpg 보도자료02_예산군보건소 전경.jpg [0.087 mbyte] 바로보기
보도자료02_예산군보건소 전경

- 폭염에 대한 주의 환기 및 예방활동 유도 -

 

예산군보건소는 여름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520일부터 오는 9월까지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한다고 밝혔다.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는 관내 응급실 운영 의료기관과 협력해 내원환자 중 온열질환자를 대상으로 발생 현황과 관련 요인, 주요 특성 등을 매일 모니터링해 군민들에게 폭염에 대한 주의 환기와 예방활동을 유도하고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온열질환이란 열탈진열사병열경련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으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두통어지러움근육경련피로감의식저하가 나타나며특히 열사병은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있으므로 사전 예방과 신속한 조치가 중요하다.

 

온열질환 예방 건강수칙으로는 물을 자주 마시고 휴식을 충분히 하며, 매일매일 기상정보를 확인해 무더운 날에는 논밭, 야외작업창, 차 안 등에 머무르지 않고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온열질환자가 발생하면 환자를 즉시 시원한 곳으로 옮긴 후 의료기관으로 이송해야 한다.

최승묵 보건소장은 "온열질환자는 실외에서 발생한 사례가 대부분으로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감염예방으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만큼 폭염 예방을 위한 맞춤형 대응요령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